협회사업
사업예정
협회공지
협회공지




문화관광부, 문화예술진흥원, 한국 체육진흥회후원으로 행하여질 공연으로 재즈댄스의 창조성을 발휘, 새로운 역사를 만들기 위함으로 독창적인 창작작품을 국제 댄스계에 이끌어 나갈 안무자를 발굴, 육성함으로서 창작재즈예술의 활성화를 도모할 뿐 아니라 각 댄스 분야의 개인, 단체의 창작성 향상에 목적이 있다.
3월에 추천과 신청을 받아 1차 서류심사, 2차 안무자 작품오디션을 6월 또는 9월에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창작작품을 공연한다.




국내의 유일한 재즈댄스경연대회로 초·중·고·대·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전국의 재즈댄스 전공자 및 일반 각 댄스 분야를 대상으로 한 콩쿨이다.
부문은 초·중·고·대·일반부로 구분하고, 각 부문은 저·고학년 및 남·여 부문 그리고 리릭컬재즈, 펑키재즈, 힙합재즈, 재즈탭, 컨템포러리재즈, 창작재즈 등으로 구분된다. 예선과 본선 2일로 나누어 행하여진다.




문화관광부, 문화예술진흥원, 한국 체육진흥회후원의 후원으로 7일 동안 행하여 지는 행사로 전국의 무용전공 및 재즈댄스 전공 학생들과 각 학교·학원의 재즈댄스교사를 대상으로 Exstention & Center Work, Conbination, Character, Tap Dance, Hip-hop 등 다양한 수업을 통하여 한국의 재즈댄스의 새로운 변화와 작품의 창작 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에는 Ballet, Contempoary 수업을 함께 하여 자유롭고 세밀한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한다.




새시대의 주역인 지구의 비젼이 될 청소년들에게 대중문화 예술의 참여와 관람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재즈예술의 육성화와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인류의 근원을 찾아서 가야 하는 한국문화예술의 시발점인 한국 재즈예술 페스티벌, 재능있는 무용인을 통한 창작작품을 공연함으로써 재즈예술의 저변확대하여, 한국적 대형 밀리리엄 대작을 만들어 세계 인류를 이롭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국·내외 재즈예술의 인물 중 한해동안 뛰어난 활약이 돋보이고 재즈예술의 활성화에 이바지한 인물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오리엔트 신인상, 오리엔트 재즈예술상, 작품상, 공로상, 무용가상, 안무가상, 홍익 예술상 7개 부문의 상을 마련하여 그들의 공로를 치하함으로써 재즈예술계의 활성화에 더욱 공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연구 발전을 도모하고자 함에 있다.




년 1회 행사로, 협회 이사 및 모든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해동안의 사업결과를 보고 및 검토하고 다음 해에 행해질 행사를 계획하여 미래의 재즈예술과 인류문화의 발전에 기여 한다.